1. 오늘의 과업 리스트 📋


2. 고객사 대상 리뷰

1) docs/02.payments_review.md 파일 생성
고객사가 보낸 이메일, 피그마 시안 등에서 요구했던 ui, 기능 등을 적는다.
2) 기능 동작 확인
배포한 url에 접속하여 프로젝트의 각 기능을 실행하면서 작동 여부를 확인한다. 만약 동작하지 않는 기능이 있다면 그 부분을 표시한다.


3) 파일에 각 기능의 동작 상태와 기능을 설명
전문 용어는 피하고 일반적인 언어를 사용해 작성한다.


3. 프로젝트 회고 및 액션 플랜 도출

Keep: 시안에 맞는 디자인 구성, 요구사항에 맞춘 기능 개발, 좋은 팀워크, 생산성 높은 미팅
Problem: 일정 관리 실패, CI/CD 구축 실패
Try: 회의 더 자주하기, 기능 최적화 시도하기, CI/CD 구축 재시도
4. 고객사 미팅

슈킹 앱 개발 건으로 고객사와 미팅하는 과업이 다시 주어졌다. 결제 모듈에 이어 장바구니 페이지 개발에 대한 회의를 진행하게 되었다. 고객이 요청하는 요구사항이 담긴 회의록을 작성하여 제출해야한다.

말씀해주시는 요구사항을 잘 듣고 회의록 양식에 맞추어 작성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5. 고객사 요구분석 확인

요구사항 및 디자인 시안 전달 메일을 통해 다시 고객사의 요구를 확인한다. 디자인 시안은 피그마 링크를 통해 받아 볼 수 있었다.

6. 요구사항 분석과 작업 분배
1) 요구사항 핵심 포인트 정리

장바구니 페이지의 요구사항 핵심 포인트
- 담긴 상품의 목록 표시
- 각 상품의 상품명, 가격, 수량을 표시
- 수량에 따른 총 금액, 배송비 표시 (3000원)
- 10만원 이상 구매시 배송비 무료
- 뒤로가기 버튼을 이용해 메인 상품 목록 페이지 이동
-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 모듈을 모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
2) 칸반 보드 사용

깃허브 저장소에서 projects 메뉴로 이동해 슈킹 프로젝트를 위해 만들어둔 칸반 보드로 들어간다. [Add Item] 버튼을 누르고 할 일을 작성하여 Create new issue 를 통해 추가한다.


3) 작업 분배

7. 장바구니 요구사항 분석
1) 요구사항 정리

docs 폴더 내부에 '03.cart_requirements.md' 마크다운 문서를 생성하여 고객사에서 요청한 요구사항을 정리한다.
2) 구현할 기능 목록 작성

기능은 최대한 작은 단위로 나누고, 기능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 어떤 컴포넌트를 사용할 것인지 정한다.
고객의 요구사항과 디자인 시안을 참고하여 정리한 요구사항과 기능 목록 내용은 다음과 같다.

수행한 과업을 lms에 제출한다.

✒️컨텐츠 피드백 및 진행 소감
결제 모듈 구현을 마무리하고 고객사 대상 리뷰 및 프로젝트 회고를 진행했다. 다음 스프린트를 위해 회고는 항상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고객사 대상 리뷰 과업을 통해 깃허브에 마크다운 문서를 작성하면서 문서화 연습을 하게 되어 좋다. 그리고 깃허브에 다양한 기능을 통해 칸반 보드 사용법도 익히게 되었다. 다음 장바구니 페이지 구현도 배운 기능들을 잘 적용하여 실습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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